2019/03 23

주말 맞이 홈베이킹 수플레 치즈 케이크 실패 없이 만들기, 만드는 법

홈메이드 케익 만들기, 수플레 치즈 케익 만드는 법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기념일 케이크, 생일 케이크, 셀프 홈메이드 케익 만드는 법 >< 부드러운 수플레 치즈 케잌 맛있게 만들기 >< 일본식 치즈 케이크(케익, 케잌) > 안 녕 하 세 요~^^ 요즘 오랜만에 다시 시작해 본 홈베이킹이 조금 재밌다. 일반 요리와는 조금 베이킹의 묘미는 어떻게 완성될지 모르는 기다리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. 일반 음식을 할 땐 그 과정이 눈으로 보여서 어떤 요리가 될지 미리 그림이 그려지는데, 베이킹은 중간에 빵을 굽는 베이크 과정에서 꽤 오랜 시간 꽁꽁 감춰진 상..

집들이 음식으로 좋은 김밥 튀김 만들기, 만드는 법

딱딱해진 김밥도 맛있어지는 김밥 튀김, 맛있게 만드는 방법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 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 < 김밥은 만들어서 빨리 드세요~ 그래야 맛있어요 > < 집들이 요리로 비주얼 최고~! 간단하게 만드는 튀김 김밥 > 안 녕 하 세 요~^^ 벚꽃이 꽃망울을 터트리는 완연한 봄이 다가온다. 살결에 부딪히는 따뜻한 바람으로만 봄이 왔음을 느끼는 게 아니라 여기저기 핑크빛으로 물든은 개나리, 유채꽃, 매화, 벚꽃 등의 화사한 색상의 변주를 통해 바야흐로 봄이구나 느낄 수 있게 된 시점이다. 크~~ 천상병 시인의 시 '귀천'의 한 구절이 떠 오르는 계절이다. .. 나 하늘..

우리집이 하노이, 바지락 쌀국수 맛있게 만들기, 만드는 법

시원한 바지락이 한 가득! 쌀국수가 품은 바지락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베트남 쌀국수 맛있게 만드는 방법 >< 국물이 시원한 쌀국수 한 그릇 요리 > 안 녕 하 세 요~^^ 요즘 면요리를 자주 먹게 된다. 면이 너무너무너무나 맛있기도 하고 요리하기 덜 부담스럽기도 하다. 국물만 끓여 놓으면 그냥 부어주고 먹으면 끝이니~ 말은 그렇지만 사실 요리 자체가 귀찮은 건 사실이지..ㅎㅎ;; 어쨌든 이번에도 요리를 해야하니 일단 냉장고를 뒤져보면서 빨리 처리해야할 재료를 살펴 본다. 숙주, 청경채(이건 사 놓은지 한 달이 넘었는데 아직도 싱싱하다. 대단하다...

카테고리 없음 2019.03.27 (38)

먹고 남은 순대로 맛있게 만들어 먹는 순댓국 만들기, 만드는 법

남은 순대를 맛있게 재활용하여 순댓국으로 재탄생~!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집밥 요리, 구수한 순대국 맛있게 만드는 방법 >< 맛있는 순대국밥 만들기 > 안 녕 하 세 요~^^ 지난 주말 다른 지역에 살고 있는 부모님 댁에 다녀왔다. 그리 멀지 않게 떨어진 지역에 살고 있지만 어느 때인가부터 잘 가보지 못하는 곳이 되어 버리고 있네~ 주말 아침, 우리집 밥상에는 엄마의 식탁이 차려졌다~! 아침을 원래 잘 챙겨 먹는 타입이기도 한데 큼직한 조기에 부추전에 청국장까지 맛있게 끓여진 아침 식사를 얼마나 맛있게 먹었던지~! 특히 저 시뻔건 김치가 너무 잘..

노오븐 홈메이드 티라미슈 케이크 & 딸기 생크림 샌드위치 만들기, 만드는 법

노오븐 홈베이킹 홈메이드 티라미슈 케잌 & 생크림 가득 딸기 샌드위치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핫케이크 가루로 케이크 시트 만들기, 카스테라 만들기 >< 휘핑크림으로 생크림 만드는 방법 > 안 녕 하 세 요~^^ 지난 번 나의 생일에 직접 만들어 본 셀프 티라미슈 케이크의 실수를 만회해 보고자, 주말을 맞이해 남은 재료들을 가지고 다시 한 번 시도해보게 되었다. [자취남 요리 비법] 생일 맞이 홈메이드 티라미수 케이크 만들기~! 크~ 결과적으로 지난 번 핵폭망 비주얼보다 훨씬 매력적인 케이꾸가 완성되었다. ㅠㅠ 눙무리..;; 짧게 다시 언급하자면 지..

비 오는 날 먹기 좋은 음식, 국물 요리 화끈하게 매운 맛! 볼케이노 해물 짬뽕 칼국수 만들기, 만드는 법

짬뽕 스프를 활용한 화끈하게 매운 짬뽕 만드는 방법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이연복 셰프도 안 부럽다! 우리집이 짬뽕 맛집! >< 냉동 해물팩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만드는 홈메이드 직화 짬뽕 > 안 녕 하 세 요~^^ 갑자기 매운 것이 땡기는 날이 있다. 가만 있다가도 시뻘건 색깔 음식을 보면 침이 막 솟구친다. ㅋㅋ 지난 주말에 식자재 마트 갔다가 눈돌아가는 줄 알았다. ㅋㅋㅋ 예전에는 옷사러 갔을 때 눈 돌아가서 어쩔 줄 모르겠더니..이제는 그릇 가게나 식자재 마트가면 정신을 못차리겠다. ㅋㅋ 사고 싶은 게 넘 많다규~~-_- ㅎㅎ 식자재 마트에 ..

노오븐 홈카페, 계란빵 & 레몬에이드 만들기, 만드는 법

간단하게 만드는 방구석 홈카페, 달걀빵 그리고 레모네이드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전자렌지,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계란빵 >< 레모네이드 스틱으로 더 맛있게! 초간편 레모네이드 만들기 > 안 녕 하 세 요~^^ 날이 점점 따스해져 옴이 공기를 타고 온몸으로 느껴지는 요즘이다. 햇살 좋은 날에 야외에서 또는 바람 잘 드는 창가에서 멋스럽게 여유를 즐기는 것도 꽤나 멋있게 느껴지는 시절이 바야흐로 오고 있다. 그럴 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음식이 있었으니~ 바로 계란빵이 되시겠다. 거창하게 오븐으로 할 수 있는 요리가 아닌,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..

미세먼지 씻어 낼 고소한 들깨 칼국수 & 부추겉절이 만들기, 만드는 법

집에서 고소함 가득한 들깨 칼국수 맛있게 만들기 (with 부추겉절이)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들깨를 듬뿍 넣은 들깨칼국수 만드는 법 >< 부추 겉저리 (부추 무침) 맛있게 만드는 법 > 안 녕 하 세 요~^^ 찬기운이 물러가면서 대기 중 공기의 흐름이 정체되어 미세먼지가 극성이다. 예년엔 추운 겨울이 지나면 따뜻한 봄이 올 것만 생각하며 기대에 부풀어 있으면 됐는데, 이제는 자연스럽게 날이 따뜻해지면 하늘이 얼만큼 뿌옇게 변해 있는지 살펴보게 된다. 미세먼지로인해 세월이 이렇게 변했음을 시각적으로 확연하게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. 공기청정기가 이렇..

노오븐 베이킹 - 수플레 팬케이크 & 키위 허니 땅콩 요거트 만들기, 만드는 법, 자취 홈카페 요리

폭신폭신 수플레 팬케이크, 키위 허니 땅콩 요거트 만들기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방구석 홈카페, 슈플레 브런치 예쁘게 만들기 >< 오븐 없이 베이킹, 맛있는 브런치 만드는 방법 > 안 녕 하 세 요~^^ 요즘 홈카페 만들기에 재미들였다.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만들고자 하는 결심이 서는 데 오래 걸리지 않고, 또 맛도 있다. 그리고 음식 결과물 모양도 예뻐서 하고 나면 만족감이 크게 들기도 한다. 언제부턴가 요리하고 나서 결과물보고 많은 위안을 받고 있는 듯하다. ㅎㅎ 지난 번 핫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을 때, 수플레 팬케이크가 갑자기 먹고 싶..

우렁 쌈장 맛있게 만들어서 우렁 쌈밥 정식 강된장 만들기, 만드는 법

맛있는 쌈밥 우렁 된장(강된장, 쌈장) 만드는 방법 < 방구석 미슐랭, 우리집이 맛집! 백종원도,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!ㅋ>< 달인 레시피, 알토란 레시피, 황금 레시피, 백종원 레시피, 만물상 레시피, 김수미 레시피 >< 집들이 요리, 쌈밥 정식 차리기, 쌈밥 된장(쌈장) 만들기 >< 짜지 않은 우렁 된장 만드는 법 > 안 녕 하 세 요~^^ 지난 주말에 부모님이 갑자기 집에 오셨다. 사실 며칠 전 아버지 드리려고 노트북을 한 대 사 놨는데, 아버지가 머리도 깎을 겸(나는 내 머리카락을 직접 깎는데, 어쩌다보니 아버지 머리도 내가 스타일링(?) 해 주게 되었다. ㅋㅋ) 오신다는 것이다. 원래 주말에 한 끼는 쌀국수를 해 먹을까 생각 중이었는데, 급작스럽게 계획을 바꿔서 쌈밥을 한 번 만들어 ..